빅데이터
처리기술 및 원천 데이터
데이터의 수집, 정제, 분류, 분석, 예측에 이르는 전 주기 데이터사업을 지원합니다.
Core Competencie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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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공가능 서비스
데이터 지원사업, 웹서비스, 분석보고서, 구축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형태의 빅데이터 사업을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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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rket
DATA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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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계정보
인구, 시설, 주거, 공공통계, 매출 및 품목판매통계,
고객특성, 점포현황, 소비특성 등 -
각종지수 (맞춤형)
구매력, 상권활성도, 사업성·안정성평가, 업황지수, 과밀지수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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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가 및 기업정보
320만 상가업소 및 400만 기업 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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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계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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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eb
Service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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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분석
산업군별 시장규모 주요 Target 고객 연계소비업종 및
거래패턴 등 -
유망입지 / 업종추천
매출 및 거래건수증가 업종 및 입지 예측정보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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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점 후보지 분석 & 선정
출점 후보지별 상권상세비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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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통망 관리
총 시장규모 대비 실적 분석 경쟁점 분포현황 확인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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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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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nalysis
Report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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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arget선정 (고객/지역)
고객특성 분석 (선호품목, 소비패턴 등) 및
Target선정 등 -
마케팅 효과분석
마케팅 활동 전/후 실적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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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공정책시행 효과분석
축제, 관광지, 교통, 전통시장, 대형상업시설 입점,
지역경제 영향분석 등 -
공공정책 수립지원
역 내외 소비분석 및 주민생활패턴 분석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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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arget선정 (고객/지역)
- Projec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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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 / 마케팅 지원용 내부
전략시스템 구축운영 -
지역분석서비스 구축운영
마케팅 활동 전/후 실적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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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 모형 개발
우·불량 관리대상 선정 모형, 고객맞춤 상품추천
모형 업종, 업태, 메뉴 분류 모형 추세예측 모형 등 - 지역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운영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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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영 / 마케팅 지원용 내부
빅데이터 분석사례
지역경제 영향 및 효과분석
대형상업시설 입점, 지역축제 및 관광지개발, 지역개발사업 시행 등에 따른 지역경제 영향을 분석하여 도시 활성화 정책수립에 활용합니다.
01 대형시설 입점 영향분석
- 창고형 할인점 개점 후 할인점 매출만큼 대형마트 매출감소, 시장과 일반점포 영향 無
- 개점 후 지역 외 고객이 방문하여 소비하는 금액이 증가, 고객 유입 효과 나타남
- 입점 전/후 업종별 소비금액 변화
- 유입고객의 입점 전/후 소비액 증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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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OO도 OO도 OO도 과거년평균 4% 감소 4% 감소 변동없음 개점후 3% 증가 3% 증가 10% 증가
02 지역축제 기여효과분석
- 축제기간 중 평상시 대비 일평균 매출액 7.7%, 거래량 11.2% 증가함 (전년대비 매출 6.4%, 거래량 4.4%증가)
- 축제기간 중 외부유입고객 40% 증가함
- 축제 전/후 업종별 소비금액 변화
- 축제기간 지역별 방문객 증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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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분 유입지역 증가율 1 강원도 OO시 6.1% 2 경기도 OO시 5.0% 3 경기도 OO시 4.5% 4 경기도 OO시 3.9% 5 경기도 OO시 3.2%
03 정책시행 후 경제효과분석
- OO시 일주도로 개통 이후, 5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40.7% 소상공인 업종 매출 증가
- 주민 및 관광객 이용률이 높은 음식 업종 증가(22%~132.7%) 두드러짐
- 최근36개월 소상공인업종 매출변화
- 전년동기 대비 업종별 매출증감
지역경제현황 모니터링
빅데이터 기반의 지역경제 현황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, 신속히 대응책을 수립, 시행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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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충남서 돈벌어 서울서 쓴다” 서북부지역 역외소비 심각 <중도일보 2013.8.27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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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갈수록 더 죽을 맛…손님 평소 30%도 안돼” 소상공인 신음 <연합뉴스 2020.3.26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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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경기도민, 재난기본소득 10만원 받고 8만원 더 썼다” <세계일보 2020.12.23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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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1년, 호프집·간이주점·노래방 8000개 사라졌다 <조선일보 2021.4.20>
마케팅정보 입수
각종 마케팅 정보를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분석·가공하여 API, ASP, BATCH, REPORT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