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빅데이터

    빅데이터

    처리기술 및 원천 데이터

    데이터의 수집, 정제, 분류, 분석, 예측에 이르는 전 주기 데이터사업을 지원합니다.

    Core
    Competencies
    • 정제

    • 마이닝

    • 모델링

    • AI분석

    • 컨설팅

    Engine
    • GIS

    • 정제

    • 시각화

    • 분석툴

    • 데이터솔루션

    Source
    지역통계

    - 인·가구(주거,직장, 생활)

    - 교통·집객 시설

    - 주거형태별 구성

    - 소득·소비규모/직업

    점포통계

    - 점포 수·매출

    - 거래패턴·특성

    - 결제수단 비중/업력

    - Target 고객

    소비통계

    - 소비규모

    - 소비업종·품목

    - 소비패턴·특성

    - 소비항목별 비중

    지역특성

    - 보유차량정보

    - 지역내 상가업소정보

    - 지역내 기업정보

    - 부동산 시세정보

    기타통계

    - SNS 분석정보

    - 편의점 품목 판매량

    - 업종 메뉴, 단가, 판매

    - 기타 공공통계

    Unit
    • 행정구역

    • 블록 (11만, 42만)

    • 건축물

    • 포인트

    • 고객지정단위

    제공가능 서비스

    데이터 지원사업, 웹서비스, 분석보고서, 구축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형태의 빅데이터 사업을 지원합니다.

    Market
    DATA
    • 통계정보

      인구, 시설, 주거, 공공통계, 매출 및 품목판매통계,
      고객특성, 점포현황, 소비특성 등

    • 각종지수 (맞춤형)

      구매력, 상권활성도, 사업성·안정성평가, 업황지수, 과밀지수 등

    • 상가 및 기업정보

      320만 상가업소 및 400만 기업 정보

    Web
    Service
    • 지역분석

      산업군별 시장규모 주요 Target 고객 연계소비업종 및
      거래패턴 등

    • 유망입지 / 업종추천

      매출 및 거래건수증가 업종 및 입지 예측정보 등

    • 출점 후보지 분석 & 선정

      출점 후보지별 상권상세비교

    • 유통망 관리

      총 시장규모 대비 실적 분석 경쟁점 분포현황 확인 등

    Analysis
    Report
    • Target선정 (고객/지역)

      고객특성 분석 (선호품목, 소비패턴 등) 및
      Target선정 등

    • 마케팅 효과분석

      마케팅 활동 전/후 실적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지원

    • 공공정책시행 효과분석

      축제, 관광지, 교통, 전통시장, 대형상업시설 입점,
      지역경제 영향분석 등

    • 공공정책 수립지원

      역 내외 소비분석 및 주민생활패턴 분석 등

    Project
    • 경영 / 마케팅 지원용 내부
      전략시스템 구축운영
    • 지역분석서비스 구축운영

      마케팅 활동 전/후 실적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지원

    • 빅데이터 모형 개발

      우·불량 관리대상 선정 모형, 고객맞춤 상품추천
      모형 업종, 업태, 메뉴 분류 모형 추세예측 모형 등

    • 지역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운영 등
    빅데이터 분석사례
    지역경제 영향 및 효과분석

    대형상업시설 입점, 지역축제 및 관광지개발, 지역개발사업 시행 등에 따른 지역경제 영향을 분석하여 도시 활성화 정책수립에 활용합니다.

    01 대형시설 입점 영향분석

    - 창고형 할인점 개점 후 할인점 매출만큼 대형마트 매출감소, 시장과 일반점포 영향 無

    - 개점 후 지역 외 고객이 방문하여 소비하는 금액이 증가, 고객 유입 효과 나타남

    입점 전/후 업종별 소비금액 변화
    유입고객의 입점 전/후 소비액 증감
    구분 OO도 OO도 OO도
    과거년평균 4% 감소 4% 감소 변동없음
    개점후 3% 증가 3% 증가 10% 증가
    02 지역축제 기여효과분석

    - 축제기간 중 평상시 대비 일평균 매출액 7.7%, 거래량 11.2% 증가함 (전년대비 매출 6.4%, 거래량 4.4%증가)

    - 축제기간 중 외부유입고객 40% 증가함

    축제 전/후 업종별 소비금액 변화
    축제기간 지역별 방문객 증감
    구분 유입지역 증가율
    1 강원도 OO시 6.1%
    2 경기도 OO시 5.0%
    3 경기도 OO시 4.5%
    4 경기도 OO시 3.9%
    5 경기도 OO시 3.2%
    03 정책시행 후 경제효과분석

    - OO시 일주도로 개통 이후, 5월 기준 전년동월 대비 40.7% 소상공인 업종 매출 증가

    - 주민 및 관광객 이용률이 높은 음식 업종 증가(22%~132.7%) 두드러짐

    최근36개월 소상공인업종 매출변화
    전년동기 대비 업종별 매출증감
    지역경제현황 모니터링

    빅데이터 기반의 지역경제 현황 분석 및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점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, 신속히 대응책을 수립, 시행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“충남서 돈벌어 서울서 쓴다” 서북부지역 역외소비 심각 <중도일보 2013.8.27>
    • “갈수록 더 죽을 맛…손님 평소 30%도 안돼” 소상공인 신음 <연합뉴스 2020.3.26>
    • “경기도민, 재난기본소득 10만원 받고 8만원 더 썼다” <세계일보 2020.12.23>
    • 코로나 1년, 호프집·간이주점·노래방 8000개 사라졌다 <조선일보 2021.4.20>
    마케팅정보 입수

    각종 마케팅 정보를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분석·가공하여 API, ASP, BATCH, REPORT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  ※ 고객의 마케팅환경 및 사업전략에 맞추어 마케팅정보를 재가공(맞춤형지수개발, 정보집계단위변경 등) 합니다.